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빽투더퓨쳐1 줄거리 시간여행의 가능성 영화평가

by enterecho 2023. 9. 18.

빽투더퓨쳐1
빽투더퓨쳐1

영화 빽투더퓨쳐1 줄거리

영화 '빽 투 더 퓨쳐'는 1985년의 청소년 마티 맥플라이(Marty McFly)가 친구인 과학자 닥터 에메트 브라운(Dr. Emmett Brown)의 시간여행 기계로 실수로 1955년으로 돌아가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마르티는 현재 살고 있는 동네인 힐 밸리에서 평범한 생활을 하며, 록 음악을 사랑하는 청소년입니다. 그의 친구인 닥터 브라운은 '데 로리안'이라는 차를 개조하여 시간여행 기계를 만들었습니다. 닥터 브라운이 처음으로 시간 여행을 시도하려던 밤, 테러리스트들이 나타나 닥터를 죽이고, 그런 상황 속에서 마르티는 자신도 모르게 차에 탑승하고 1955년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과거로 돌아간 마르티는 자신의 부모인 조지와 로레인에게 만나게 되지만, 그 과정에서 부모님 사이에 생길 예정이었던 사랑 이야기를 방해하게 됩니다. 그 결과로 인해 역사가 변경되어 버리고 자신의 존재까지 위협받습니다. 마르티는 과거에서 만난 젊은 버전의 닥터 브라운과 함께 역사를 원래대로 복구시켜야 하며, 1985년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난관과 유머러스한 상황들을 겪으며, 관객들에게 많은 재미와 감동을 선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마르티와 닥터 브라운은 지혜와 용기를 발휘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 역사를 원래대로 복원시켜 나갑니다. 이 모든 일련의 과정 속에서 '빽 투 더 퓨쳐'는 시간여행이라는 과학적 상상력과 인간의 가치, 우정에 대한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시간여행의 가능성

'빽 투 더 퓨쳐'에서 제시하는 주요 과학적 개념은 시간 여행입니다. 현재까지 우리가 알고 있는 물리학의 법칙에 따르면, 시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속도가 빨라질수록 시간이 느려진다는 점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시간이 역행한다는 것과는 다릅니다. 또한, 만약 시간여행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빽 투 더 퓨쳐'에서 보이는 것처럼 과거로 돌아가서 현재를 바꾸는 것은 '시간의 패러독스' 문제를 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마르티가 1955년으로 돌아갔을 때 부모님이 만나지 못하게 하면 그 자신이 태어나지 않게 되므로, 원래의 1985년으로 돌아올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모든 이것들이 현재 우리가 알고 있는 과학 지식에 근거한 것일 뿐, 공상과학 영화의 매력 중 하나는 바로 이런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상황을 가정하고 탐구하는 것입니다. '빽 투 더 퓨쳐' 같은 영화를 보며 잠시나마 '만약에'를 상상해 보는 것은 큰 즐거움입니다. 결론적으로 "백 투 더 퓨처"에서 제시하는 시간 여행 개념은 현재의 과학적 지식으로 볼 때 현실적인 가능성이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아이디어와 가설들은 인류의 상상력과 창조성을 자극하며 새로운 발견과 기술 발전에 대한 꿈을 갖게 해 줍니다.

 

등장인물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마르타 맥파이 (Michael J. Fox)는 일명 '마르타', 이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에게 반하는 평범한 고등학생입니다. 닥터 에메트 브라운 (Christopher Lloyd)은 사회적으로 약간 어긋나 있지만, 본질적으로 좋은 마음을 가진 천재 발명가입니다. 조지 맥팔리 (Crispin Glover)는 마르타의 아버지입니다. 젊은 날에 부딪혔던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그에게 도움을 줍니다. 로레인 베인즈 (Lea Thompson)는 마르타의 어머니입니다. 자신과 조지가 처음 사랑에 빠졌던 순간을 재현하기 위해 마르타에게 도움이 필요합니다.

 

영화평가

'빽 투 더 퓨쳐'는 그동안 수많은 시간 여정 영화 중에서도 가장 인상 깊고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에서 가장 독특한 점은, 단순한 공상과학 영화가 아니라 인물 간 관계와 개성 있는 캐릭터들이 주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 영화는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사이에서 일어나는 변화와 인간관계에 대해 생각해보게 합니다. 마르티가 과거로 돌아가 부모님의 청춘 시절을 목격하면서 자신의 존재와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깊이 생각하게 됩니다. '빽 투 더 퓨쳐'는 강력한 캐릭터들과 창조적인 스토리라인, 그리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 여행 개념으로 인해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아온 작품입니다. 이런 요소들이 결합하여 '빽 투 더 퓨쳐'를 단순한 엔터테인먼트 영화가 아닌 고전 중 하나로 만들어준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빽 투 더 퓨쳐'를 아직 보지 않으셨다면 꼭 한 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영화는 당신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강렬한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반응형